# 구달,

외부 유해환경에 지친 피부 '비우고 닦아내고 조이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밤낮 기온차 등 다양한 외부 유해환경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꼽힌다. 

이에 평소와 다르게 블랙헤드가 유독 많이 생겼다거나 울긋불긋해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스킨케어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클렌징 단계부터 되돌아보는 것이 좋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비우고 닦고 조여주는' 3단계 클렌징 단계를 꼼꼼히 거쳐, 유해환경으로부터 건강한 피부를 지켜보자.  

피부 자극 적은 약산성 클렌저로 '비우기' 

민감성 피부라면 약산성의 클렌징 제품을 추천한다. 

추천제품 : 리얼베리어'컨트롤-T 클렌징 폼'

-산뜻한 제형의 약산성 젤 클렌저로 부드럽고 미세한 거품이 피부 천연 보호막인 피부 장벽을 지켜내면서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한다. 저자극 약산성의 미세 거품과 천연 유래 세정 성분으로 모공 속까지 딥 클렌징이 가능하며, 식물성 추출물 기반의 Anti-Sebum Complex가 과다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거친 피부의 주범 '각질 닦아내기' 

프리메라 '페이셜 마일드 필링'은 부드럽게 각질을 관리해 피부 결을 개선하는 제품이다.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흡착해 제거하고 바이오 폴리머 필름이 피부에 유연한 막을 형성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든다. 젤리 같은 제형으로 사용 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쏘내추럴 '레드 필 팅글 세럼'은 발림성이 좋은 묽은 세럼 제형으로, 부드럽게 발라 롤링해주면 피부 구석구석 쌓인 각질을 녹여내 매끈한 피부결로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피지 흡착과 탄력 개선으로 '모공 조이기'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는 제주의 자연을 품은 이니스프리 콘셉트에 맞게 청정 원료를 담은 모공팩이다. 강력한 피지 흡착력을 가진 제주도 화산송이가 모공 속까지 집중 관리해준다. 화산송이 캡슐과 아하(AHA) 성분이 1·2차로 작용해 각질을 제거한다. 광물성오일, 동물성원료, 인공향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안티에이징 울트라 밤'은 영양감이 넘치는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녹아들 듯 부드럽게 발리면서 끈적임 없이 매끄럽게 밀착된다.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세드롤과 항산화 효과로 알려진 토코페롤,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허브로 알려진 아이리쉬 데이지 루트를 함유해 피부에 탄력과 활력을 더한다. 세라마이드를 적용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표면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 해준다.